코진남
코틀린 타입추론과 함수 4편 본문
타입 추론
변수나 함수들을 선언할 때나 연산이 이루어 질때 자료형을 코드에 명시하지 않아도 코틀린이 자동으로 자료형을 추론해주는 기능 이미 2편, 3편에서 타입추론을 사용해 보았다.
이는 변수가 선언될 때 할당된 값의 형태로 해당 변수가 어떤 자료형을 가지는지 추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var b = 1234 숫자값을 할당한다면 자동으로 Int 로 인식하겠죠?
fun main() {
String을 생략
var a:String = " 문자열 "
var b = " 문자열 "
:Array<Int> 생략
var intArr:Array<Int> = arrayOf(1, 2, 3, 4, 5)
var intArr = arrayOf(1, 2, 3, 4, 5)
{
함수
함수는 특정한 동작을 하거나, 원하는 결과값을 연산하는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main()이나 println("") 같은것들도 모두 함수입니다.
fun main() {
println(add(5,6,7))
}
//이렇게 단순히 더해서 반환하는 형태는 단일 표현식 함수를 사용할수 있따.
fun add(a :Int, b: Int, c: Int): Int {
return a + b + c
}
//단일 표현식 함수
// 단일 표현식함수는 반환형에 타입 추론이 가능함으로 반환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fun add(a :Int, b: Int, c: Int) = a + b +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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